내가 만든 요리

스팸 꼬마김밥 만들기 겨자소스 찍어먹는 미니김밥

황주부 2024. 11. 12. 08:12
반응형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 중 하나 전 바로 김밥인 것 같아요. 큰 사이즈 김밥의 경우에는 속재료를 무얼 넣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미니 사이즈 김밥의 경우에도 그렇답니다. 당근, 시금치, 단무지만 넣고 만들어도 맛있고, 거기에 약간의 재료를 더해서 만들어도 맛있고요. 저는 스팸이랑, 당근, 시금치, 단무지 넣고 스팸 꼬마김밥 만들었어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겨자소스를 곁들여서 콕 찍어서 먹으면 개운해서 더 많이 먹게 된답니다. 스팸대신에 일반 김밥용 햄을 넣으셔도 되고, 맛살이나 크래미를 넣으셔도 좋고요. 개인적으로는 스팸이 주는 짭조름함이 꼬마김밥에도 잘 어울려서 스팸 꼬마김밥이 맛있는 것 같아요.

 

 

스팸 꼬마김밥 만들기:

재료: 밥, 소금, 참기름, 식초, 당근, 스팸, 시금치나물, 단무지, 김, 연겨자, 간장, 올리고당, 레몬즙, 식초, 물

먼저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갑작스럽게 김밥을 만들 때에는 잡곡밥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김밥엔 흰쌀밥이 좋죠. 쌀밥은 두 공기 준비했고요. 여기에 소금, 식초, 참기름, 통깨 넣어서 잘 비벼줍니다. 김밥 쌀 때 밥은 싱겁지 않게 간하시는 게 좋아요. 당근은 채 썰어서 오일을 두르고 볶아주고요. 스팸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줍니다. 참, 시금치는 데쳐서 조물조물 무쳐주셔서 사용하세요. 전 전날 만들었던 시금치나물을 그대로 사용했답니다.

 

꼬마김밥 만드는 법은 너무 간단하죠. 김은 4 등분해서 준비하고 단무지도 스팸 길에 맞춰 잘라줍니다. 김 위에 밥을 골고루 펴서 올린 후 시금치, 볶은 당근, 단무지. 스팸을 넣어준 후 돌돌 말아주면 스팸 꼬마김밥 완성입니다. 완성한 후에는 참기름 발라서 차곡차곡 쌓아 준비해 주고. 콕 찍어먹을 겨자소스를 준비해야죠, 겨자소는  간장 1큰술, 물 2큰술, 연겨자 1큰술, 식초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넣으시고 여기에 레몬즙 살짝 넣어서 입맛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완성한 스팸 꼬마김밥에 참기름 바른 후 통깨도 솔솔 뿌리면 먹음직스러운 꼬마김밥 완성인데요. 아이들의 경우에는 그냥 먹게 준비해 주면 좋고 개운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겨자소스에 콕 찍어서 드시면 되겠어요~ 꼬마김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컵라면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오늘 저녁메뉴로 꼬마김밥 어떨까요? 일반 김밥에 비해서 준비시간도 짧고 만들기도 더 쉽답니다. 오늘도 맛있는 거 챙겨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