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닭안심 요리 아이간식 치킨텐더 만들기

황주부 2023. 5. 18. 09:21
반응형

닭안심요리 활용법:

식이조절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닭고기 부위는 닭가슴살이죠.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서 부담 없이 먹기에 좋은데요 대신 그 특유의 퍽퍽함이 있어서 계속 먹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답니다. 그래서 닭가슴살의 퍽퍽함이 힘드신 분들이라면 닭 안심 부위를 드시는 게 좋답니다. 가슴살이랑 비슷해 보여도 더 부드러워서 먹기가 좋거든요.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로 닭안심 종종 구매하는데요. 장조림으로 만들어도 좋고, 삶아서 샐러드에 토핑으로 올려도 좋지만 전 개인적으로 닭안심으로 만드는 홈메이드 치킨텐더가 좋더라고요! 건강하고 많이 먹어도 사 먹는 것보다 부담도 적고요, 약간 퍽퍽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가슴살과 비교하면 확실히 덜합니다. 속살이 부드러워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홈메이드 치킨텐더 만드는 법:

동네마트에서도 손질된 닭안심은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미리 염지 해두었다가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묻혀준 후에 튀겨주면 되는 거라 약간은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어도 치킨텐더 만드는 방법 자체는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재료: 닭안심 300g 1팩, 밀가루 , 달걀 2개, 빵가루, 소금, 후추, 갈릭파우더, 맛술, 우유

 

닭안심은 우유를 부은 후 소금, 후추, 갈릭파우더, 맛술을 넣어 잘 섞어준 후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요리를 하기 전에 미리 이렇게 해두면 잡내도 잡을 수 있고 속살까지 간이 잘 베여서 나중에 먹기 좋답니다.

돈가스나 닭안심가스나 기본은 밀가루 - 계란- 빵가루 순이죠. 밀가루와 계란에는 소금을 뿌려서 준비했답니다. 빵가루는 시판제품을 구매하셔도 되고 아니면 식빵을 믹서기에 갈아서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리 냉장고에 양념해서 염지 시켜둔 닭가슴살을 꺼내어 물기를 빼주고요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그다음에는 계란물에 넣어 계란옷을 골고루 입혀주시고요,

계란물 다음 순서는 빵가루입니다. 빵가루도 골고루 묻혀주시면 닭안심으로 만든 치킨텐더 기본은 완성입니다. 이제 기름에 튀기거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된답니다. 기름에 돈가스 튀기듯이 튀기면 더 맛있지만 아무래도 건강면에서는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건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5분 굽고 뒤집어서 15분 굽고 180도에서 총 30분간 구웠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울 때 기름을 칙칙 뿌려도 되고 뿌리지 않아도 상관없답니다. 전 기름 뿌리지 않고 구웠는데 그래도 색감도 괜찮지 않나요?! 기름에 튀기면 더 노릇하게 완성될 겁니다. 다이어트 중에 치킨 생각나시는 분들은 저처럼 이렇게 만들어 에어프라이어에 기름 없이 구워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있게 먹는 법: 

홈메이드 치킨텐더는 이 상태로 허니머스터드소스등 좋아하는 소스를 곁들여서 간식으로 드셔도 좋고요.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잘 어울려요. 우리 집 아이는 반찬으로 먹었답니다. 그냥 먹는 것이 아쉬우신 분들이라면 샐러드 위에 올리고 치즈 등 섞어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치킨텐더 샐러드 느낌으로 완성하셔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면 집에 또띠아가 있다면 또띠아랑 각종 야채를 준비하고 닭안심 치킨텐더 올린 후 소스 뿌려서 치킨스낵랩으로 드시면 든든한 간식이자 간단 한 끼가 될 수 있답니다. 식빵이랑 야채 준비해서 그 사이에 넣어 치킨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시는 것 역시 추천드립니다. 시판 치킨텐더에 비해서 덜 짜고 더 건강하니까 집에서 닭안심 사다가 직접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맛있는 거 챙겨 드시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