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 4

맥주 수육 만들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육 만드는 법

김장철에는 항상 돼지고기 수육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 이사 = 자장면, 김장 = 수육이죠. 김장을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김장철쯤 되면 항상 수육을 만들어 먹는답니다. 어린 시절에는 수육 삶는 법 집마다 비슷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다양한 조리법들이 sns을 통해서 전해지죠. 그중에서 맥주를 넣고 삶는 맥주 수육 만들기 해보았어요. 막걸리 수육도 만들어보고 맥주수육도 만들어봤는데 다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맥주 수육 만드는 법: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맥주 500ml 한 캔, 대파, 양파, 된장, 마늘, 통후추, 월계수잎맥주수육 만들때에는 야채를 많이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맥주가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잘 잡아주거든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야채를 곁들이면 더 맛있는 ..

소고기 사태 수육 만들기 압력솥 소고기 수육 만드는 법

오늘 날씨가 왜 이렇게 추운 거죠?! 이제는 가을이 아니라 겨울이 찾아온 것 같아요.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주변에 감기 걸리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음식 잘 챙겨 먹고 운동도 하면서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겠습니다. 보양식 하면 삼계탕이 제일 먼저 떠오르기는 하지만 겨울철에는 수육도 좋더라고요. 김장철에는 돼지고기 수육이 제일이지만 소고기 수육은 언제 먹어도 맛있죠. 소고기 부위 중에서 사태는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요. 한우 사태 사다가 압력솥에 푹 찌면 푸짐하게 소고기 사태 수육을 즐길 수 있답니다. 소고기 사태 수육 만들기 재료:한우 사태 600g, 양파 한 개, 배 반 개, 마늘 10개, 대파 한대, 생강술 2큰술,, 참치액젓 2큰술, 통후추 약간, 월계수잎 2~3장, 생수, 부추, 숙주, 알배..

스팸 꼬마김밥 만들기 겨자소스 찍어먹는 미니김밥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 중 하나 전 바로 김밥인 것 같아요. 큰 사이즈 김밥의 경우에는 속재료를 무얼 넣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미니 사이즈 김밥의 경우에도 그렇답니다. 당근, 시금치, 단무지만 넣고 만들어도 맛있고, 거기에 약간의 재료를 더해서 만들어도 맛있고요. 저는 스팸이랑, 당근, 시금치, 단무지 넣고 스팸 꼬마김밥 만들었어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겨자소스를 곁들여서 콕 찍어서 먹으면 개운해서 더 많이 먹게 된답니다. 스팸대신에 일반 김밥용 햄을 넣으셔도 되고, 맛살이나 크래미를 넣으셔도 좋고요. 개인적으로는 스팸이 주는 짭조름함이 꼬마김밥에도 잘 어울려서 스팸 꼬마김밥이 맛있는 것 같아요.  스팸 꼬마김밥 만들기:재료: 밥, 소금, 참기름, 식초, 당근, 스팸, 시금치나물, 단무지, 김,..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11월이 되면 이제 곧 확 추워지겠어요. 보통 10월까지는 별로 춥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데 11월 중순정도 되면 날이 쌀쌀해서 이제 겨울이구나 싶겠죠?!  날씨가 선선해지니 이젠 항상 뜨끈한 국물요리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여름동안에는 국이나 찌개 만들지 않을 때도 많았는데 요즘은 식사할 때 국이나 찌개를 전보다 자주 찾게 되네요. 다양한 국중에서 전 미역국이 참 좋더라고요. 생일에 먹는 거 외에도 좋아해서 그냥 한 번씩 끓여 먹고는 하는데요. 미역국도 어떤 재료를 곁들이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요. 조개나 황태를 넣어도 좋고 생선살을 넣으면 또 다른 느낌이죠.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미역국의 기본은 소고기 미역국 아니겠어요. 맛있게 끓인 소고기 미역국 한 그릇에 김치면 밥 한 그릇 뚝딱이죠.  소고기 미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