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간단하게 소불고기 만들기 레시피

황주부 2024. 2. 8. 07:59
반응형

소불고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죠. 이상하게 제육볶음은 간장보다 매콤한 양념이 더 맛있게, 소불고기는 무조건 간장 양념이 생각나는 건 왜일까요?!  소불고기 만드는 법 다양하지만 아주 간단한 재료로 휘리릭 만들어서 바로 볶아서 먹는 것도 좋지요. 미리 양념해서 재워두면 든든하기는 하지만요. 각종 과일을 갈아서 정성스럽게 만들 수도 있지만 요즘 사과, 배 가격이 정말 비싸져서 고기 재울 때 넣기는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소불고기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간단 소불고기 레시피 : 

재료: 소불고기용 600g, 당근 1/3개, 버섯 1개 , 대파 1대, 양파 1/2개 (큰 사이즈)

소불고기 양념장 : 간장 4큰술, 참치액젓 1큰술, 맛술 2큰술, 설탕 3큰술, 배음료 100ml,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톡톡

소불고기 양념은 바로 만들었어요. 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한번 제거해 준후 커다란 스테인리스 볼에 담아준 후에 먼저 갈아 만든 배 음료 100ml을 넣어줍니다. 배음료 대신에 진짜 배를 갈아 넣으시거나 아니면 배즙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진간장 4큰술과 참치액젓 1큰술도 넣고요. 맛술은 2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 3큰술을 넣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까지 넣어준 후에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줍니다. 설탕 대신에 올리고당이나 다른 당류를 넣고 만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야채는 집에 있는 걸 사용했어요. 당근 1/3개 채 썰어 넣고요, 양파는 큰 사이즈 반개 작은 사이즈라면 1개 채 썰어 넣어줍니다. 버섯은 표고버섯도 좋고 새송이도 좋아요. 표고버섯이라면 2~3개 준비하세요. 저는 새송이 버섯 1개 썰어서 넣었답니다. 대파는 1 대중 반은 썰어서 넣고 반은 조리 후 얇게 채 썰어 올려줄 거랍니다. 이제 고기와 야채 그리고 양념을 조물 조물 섞어줍니다. 숙성시켜 두었다가 조리해도 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다면 바로 조리해도 상관은 없어요.

팬 위에서 고기가 잘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소고기는 너무 오래도록 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고기랑 야채가 잘 익으면 완성된 겁니다. 대파는 초록 부분, 흰 부분 채 썰어서 준비해 뒀지요~ 마지막으로 채 썬 대파 올려준 후 섞어주면 끝입니다! 

간단하게 완성된 소불고기입니다. 마지막에 넣은 채 썬 대파는 섞어서 잔열로 익게 해주셔도 되고, 그냥 올려도 상관없답니다. 저는 일부는 남겨두고 섞어서 잔열로 대파가 살짝 익게 했답니다. 소불고기는 언제 먹어도 좋은 것 같아요. 남은 국물에 밥 비벼서 먹어도 좋고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 챙겨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