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소고기 깻잎전 만드는 법 설명절 음식 깻잎소고기전 만들기

황주부 2024. 2. 7. 08:30
반응형

이번 명절은 어떻게 보내실 예정이신가요?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아무쪼록 건강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명절음식으로 무얼 준비하실지 고민하실 텐데요. 차례를 지내신다면 차례 음식을 준비하셔야겠고, 차례를 지내지 않으시고 그냥 가족들과 모여서 식사를 하신다면 각종 음식을 준비하시겠죠? 명절요리에는 고기요리랑 전요리가 빠질 수 없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향긋한  소고기 깻잎 전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소고기 깻잎전 만들기:

재료:소고기 다짐육 300g, 두부 반모, 깻잎 20장, 양파 반 개, 당근 1/4개, 대파 반대, 느타리버섯 한 줌, 홍고추 1개, 계란 4개, 부침가루 2/3컵, 요리유, 맛술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춧가루, 소금,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고기 깻잎전 만드는 재료를 많이 준비하셔서 반은 동그랑땡을 만드시고 반은 깻잎전 혹은 고추전을 만드셔도 됩니다. 저는 깻잎전만 만들었습니다. 동그랑땡은 돼지고기만으로 만드시거나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서 만드셔도 되는데요. 깻잎전이나 고추전은 소고기를 이용하시는 게 깻잎이나 고추가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을 수 있답니다.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 것 중에서 선택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소고기 다짐육은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핏물은 한번 제거해 주고, 두부는 면포에 넣어 물기를 꽉 차준후 으깨어 넣습니다. 양파, 대파, 당근, 느타리버섯, 홍고추는 잘게 썰어서 고기, 두부, 야채 모두 잘 섞어줍니다. 그다음에는 간을 해줘야 하는데요. 맛술 한 큰 술, 굴소스 한 큰 술, 후춧가루 톡톡톡, 소금 약간,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한 큰 술을 넣어준 후에 잘 섞어줍니다 그다음에 야채와 고기가 잘 엉겨 붙을 수 있도록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를 조금 넣어주시고 계란 1개도 깨뜨려 넣어 잘 섞어주면  안에 넣을 고기 반죽이 완성됩니다.

깻잎은 미리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물기를 제거해 주시고요.  계란은 3개 풀어준 후 소금을 한 꼬집 넣어 섞어주고. 부침가루도 준비해 줍니다. 깻잎 앞뒤에 부침가루를 묻힌 후 한번 털어줍니다.

 

깻잎 위에 소고기 속을 넣어준 후에 아래쪽의 왼쪽, 오른쪽 잎을 덮어주고, 깻잎 위쪽에는 계란물을 묻혀준 후에 접어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준 후에는 계란물 옷을 입힌 후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깻잎전을 올려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너무 강불에 구우면 계란이 타버릴 수 있으니 중 약불로 계란은 타지 않고 안에 소고기와 야채가 잘 익을 수 있도록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깻잎 한쪽면에 얇게 슬라이스 한 홍고추를 올려주면 색감이 더 화려해져서 먹음직스러워집니다. 홍고추는 있으시면 위에 올려주시고 없으시면 꼭 올리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준 소고기 깻잎전입니다. 깻잎 소고기전은 만드는 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간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소고기 반죽을 먼저 만드신 후에 일부는 깻잎에 넣어  소고기 깻잎전으로 일부는 고추를 잘라 씨를 빼낸 후 고추전으로 그리고 일부는 동그랗게 모양을 만든 후 계란옷을 입혀서 동그랑땡을 만드셔도 되니 다가오는 설명절에 한번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은은한 깻잎향이 더해져서 느끼함도 덜하고 맛있답니다. 설 명절 음식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