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감자수프 만들기 부드러운 아침대용 감자요리

황주부 2023. 7. 10. 07:58
반응형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요리:

여름에서 가을에 수확하는 감자는 요즘이 제철이라서 그런지 그냥 삶아서 먹어도 은은하게 달달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감자는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주재료로도 부재료로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식재료인데요, 아이들 간식으로 잘 어울리는 감자요리로는 해쉬브라운, 웨지감자, 감자칩 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는 간장조림이나 스팸을 넣고 감자채 볶음을 만들어주면 잘 먹죠. 바쁜 아침에는 가볍게 식사를 챙기는 가정도 많은데 부담 없이 부드럽게 먹기 좋은 아침메뉴로 감자수프 추천드립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레토르트 수프에 비해서 직접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지만 그래도 훨씬 건강하고 부드럽고 정성이 한가득이죠!

 

감자수프 만드는 법:

재료: 감자 2개, 양파 반 개, 우유 500ml, 무염버터 50g, 소금, 설탕, 후춧가루, 액상 치킨스톡, 식빵 모서리 약간 (크루통)

 

1. 감자는 먼저 삶아주세요. 냄비에 소금과 설탕을 넣고 삶아서 준비하면 좋은데요. 냄비에 삶는 게 번거롭다고 생각된다면 전자레인지에 익혀도 됩니다. 잘 익은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나중에 믹서기에 갈아줄 것이므로 크기는 중요하지 않아요. 그 후 양파는 약간 굵게 채 썰어 둔 후 팬에 버터를 녹여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는 연한 갈색이 될 때까지 볶아준 후 그릇에 담아 식혀둡니다.

2. 믹서기에 미리 버터에 볶아서 식힌 양파와 삶아서 잘라둔 감자 그리고 우유 500ml 한팩을 넣은 후 곱게 갈아줍니다. 그 후 넓은 팬이나 냄비에 넣고 중불( 중간화력)에서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수프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하며 저어주세요. 이제 간을 추가해 줘야죠. 액상 치킨스톡을 넣고 소금을 추가해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춘 후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로 뿌려줍니다. 이미 양파와 감자는 익힌 거라서 오래도록 끓일 필요는 없고 끓이면서 원하는 농도로 맞추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릇에 담아 파슬리 가루도 약간 뿌리고 취향에 따라서 후춧가루도 더 추가해 주세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크루통을 올려줘요 수프 먹는 기분이 나죠. 크루통은 식빵 모서리리 부분을 잘게 잘라서 팬에 기름 없이 노릇하게 수분을 날리듯 구워주면 되는데요. 크루통 대신에 그냥 다른 빵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 때에는 식빵이나 바게트빵 노릇하게 구워서 준비해 주면 함께 먹기에 좋지요. 여름 제철 감자로 만드는 감자수프는 영양도 만점이나 아침대용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만드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이번주는 계속 장맛비 소식이 있던데 이 기간 동안 건강 더 잘 챙기시고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