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술안주로 좋은 스팸 두부김치 만드는 법

황주부 2023. 12. 3. 08:32
반응형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걸 보면 진짜 겨울은 겨울인 것 같아요. 12월에는 아무래도 연말이라서 못 보던 얼굴들을 보고 한 해를 마무리하다 보니 모임이 많이 지는데요, 매번 밖에서 다른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은 오히려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밖에서 한잔 마시는 것도 물론 좋지만 집에서 가족 혹은 지인들과 가볍게 한잔 마시는 시간도 좋죠. 그럴 때에 필요한 술안주요리 이것저것 많지만 특별한 재료 없이 만들어도 좋고 소주나 맥주나 막걸리나 모두 잘 어울리는 안주 중 하나 바로 두부김치 아닐까요?! 사실 소주나 막걸리랑 더 잘 어울리지만 맥주는 뭐 안주 안 가리죠~~~ 그냥 두부김치만 만들어도 든든하고 맛있는데 여기에 스팸을 더하면 더 맛있답니다!

 

스팸 두부김치 만드는 법:

재료 : 김장김치 1/4 포기, 두부 1모 (300g), 스팸 1통, 대파 한대, 양파 반 개, 고춧가루 1Ts, 맛술 1Ts, 설탕 1Ts, 다시마 우린 물 반컵, 포도씨유 1.5Ts , 들기름 약간, 검정깨 (생략가능)

 먼저 김장김치 1/4 포기를 송송 썰어줍니다. 양파는 반개 채 썰어 준비하고 대파는 길게 잘라서 반을 갈라 준비합니다. 깊이감이 있는 팬에 포도씨유 한 큰 술 반 정도를 넣고 김치를 볶아줍니다. 양파와 대파도 바로 넣어서 함께 볶습니다. 김치가 맵다면 고춧가루를 넣지 않아도 되겠지만 술안주로 칼칼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고춧가루 한 큰 술도 넣고요. 맛술 한 큰 술 그리고 설탕도 한 큰 술 넣습니다. 김치의 신맛이 강하다면 설탕 양은 늘려주세요~ 이제 다시마 우린 물 반컵을 넣고 김치가 잘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김치가 푹 익으면 불을 끈 후에 들기름을 2큰술 정도 넣어서 잘 섞어주시면 김치볶음은 완성입니다. 저는 다시마 우린 물을 넣었는데 멸치육수를 넣고 끓이셔도 좋습니다.

 

김치볶음이 완성될 때쯤에 스팸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에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프라이팬 대신에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셔도 됩니다. 두부 작은 사이즈 한모는 끓는 물에 넣어서 따뜻하게 데워준 후 스팸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이제 접시에 먹기 좋게 담아주면 되는데요 가운데 부분에 볶음 김치를 올리고 접시 가장자리에는 구운 스팸과 데워서 자른 두부를 번갈아가면서 놓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검정깨 혹은 통깨를 뿌려주면 먹음직스러운 술안주요리 스팸두부김치 완성입니다. 김치볶음에 두부만 올려도 맛있지만 스팸을 구워서 곁들이니 색감도 더 예쁘고 정성이 하나 더 추가된 느낌이죠?! 김치볶음에 고기나 참기를 넣지 않고 만들어도 구운 스팸이 있어서 밸런스가 맞는 느낌이랍니다.  추운 겨울날 집에서 간단하게 한잔하고 싶은 날에는 스팸두부김치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