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스팸 명란마요 덮밥 만들기 간단 한그릇요리

황주부 2024. 5. 13. 08:10
반응형

화창해서 좋은 5월에는 공휴일도 많고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가는 기분이 드네요. 봄비가 자주 내리기는 했지만 거닐기 좋은 5월은 그냥 보내기가 아쉬워서 자꾸 밖으로 나가고 싶어 집니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지치기 마련이죠. 그래서 집에서 먹는 식사를 이것저것 준비하기보다는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은 날이 좀 많이 진 것 같아요. 간단하지만 맛있게 한 끼 해결하기에는 한 그릇 음식이 좋은데요. 명란젓과 스팸 그리고 계란을 넣고 스팸 명란마요 덮밥을 만들어봤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든든한 한 끼가 되더군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고, 혼자 사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한 그릇 요리랍니다.

 

명란마요네즈 스팸덮밥 만들기:

재료: 스팸 1통, 계란 2개, 명란젓 2개, 마요네즈 2큰술, 후춧가루 

명란마요네즈의 경우에는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명란젓 2개 껍질을 벗기고 알맹이만 그릇에 담아준 후 후춧가루 톡톡 뿌리고 마요네즈 2큰술 넣고 잘 섞어주시면 되는데요. 한번에 드시기에는 양이 좀 많습니다만 혼밥 아니고 식구들 모두 한 그릇요리로 명란마요 스팸덮밥 만들 때에는 넉넉하게 만드시는 게 좋겠죠?! 스팸은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깍둑썰기로 자른 후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구워주세요. 혼밥으로 드실 경우에는 스팸은 1/3 정도만 사용하시면 되고 계란도 1개만 필요하지만 온 가족이 드실 경우에는 계란은 두 개 풀어서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우동그릇 같은 큰 그릇에 흰밥을 한 공기 넣고요. 단무지가 있다면 잘게 썰어 넣거나 아니면 우엉조림 같은 밑반찬 중에 어울릴만한 게 있다면 잘게 썰어서 곁들이면 더욱 좋답니다. 밥 위에 지단을 둘러주고 우엉조림 자른 것과 구운 스팸을 올려줍니다. 그다음에 마지막으로 명란마요네즈를 한 스푼 올리면 아주 간단하게 명란마요 스팸덮밥이 완성됩니다. 명란젓의 경우에는 저염으로 만드시는 걸 추천드리고, 스팸이 들어가서 짤 수 있으니 명란마요네즈는 한 스푼 올린 후 입맛에 따라서 더 넣으셔도 됩니다. 짭조름 한 스팸과 부드러운 명란마요네즈 조합으로 맛있는 한 끼가 될 겁니다.

오늘도 맛있는 음식 챙겨드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