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케일 스무디 만들기 건강주스 과일 케일 그린 스무디 만드는 법

황주부 2024. 5. 11. 08:14
반응형

하루가 다르게 따뜻해지는 요즘, 올여름은 얼마나 더울까요? 여름이 가까워지니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관리하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저도 겨울 동안 찐 살들을 빼기 위해서 나름대로 노력을 했지만 아직까지는 눈에 띄는 변화가 없어서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답니다. 다이어트할 때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을 하지 않으면 크게 변화가 없는 것 같아서 요즘은 식단에 신경을 쓰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식단관리를 위해서 단백질 식품 잘 챙겨 먹고 탄수화물은 줄이고 있고요. 과일야채 역시 골고루 섭취하려고 하고 있지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빵을 먹기도 하고 샐러드를 먹기도 했는데 요즘은 그린스무디 한잔 만들어 하루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그린스무디  건강을 생각해서 먹으면 좋지만 너무 야채 위주로 만들면 맛이 없어서 먹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맛있는 과일 위주에 케일을 섞어서 만들어보았더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던걸요!

 

과일로 맛있게 만드는 케일 그린스무디 만드는 법:

재료: 즙용 케일 2장 (125g) , 사과 1개, 바나나 2개, 골드키위 2개, 파인애플 100g, 생수 500ml

쌈용 케일의 경우 사이즈가 일반적인 상추 만하지만 녹즙용 케일의 경우 크기가 아주 큰 편이랍니다. 쌈용 케일로 준비하셔도 되겠지만 저는 녹즙용 큰 사이즈 케일 2장을 준비했습니다. 사과는 요즘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므로 1개만 준비했습니다. 케일은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물기를 말려두고요. 사과는 깨끗하게 세척해서 씨는 빼내고 4 등분해 줍니다. 껍질은 벗기지 않고 사용할 거랍니다. 바나나 2개도 준비하고 골드키위는 2개 잘라서 준비했습니다. 또 파인애플이 있다면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각종과일을 다양하게 준비해서 그냥 봐도 맛있을 것 같죠?! 맛보다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과일 비중은 줄이시는 게 좋은데 케일 그린스무디 여러 번 만들어보니 그래도 과일 비중이 높아야 먹기가 수월하더라고요. 당근 좋아하시며 당근을 준비해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이어트에는 당근이 좋더라고요~브코롤리 손질 후 데쳐서 준비해도 좋고요!

 

믹서기 케일을 먼저 손으로 잘라서 넣어준 후에 사과, 골드키위, 바나나, 파인애플을 모두 넣어준 후에 잘 갈릴 수 있도록 생수 500ml도 넣어줍니다. 물을 넣지 않으면 믹서기에서 잘 갈리지 않는답니다. 과일에 비해서 케일 비중이 작은데 믹서기에 돌리다 보면 색이 녹색으로 완전히 바뀌죠?! 아마 과일 비중이 더 많으면 더 진한 녹색으로 완성될 거랍니다.

 

재료 준비만 하면 물 넣고 과일, 케일 넣어서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되는 거라서 만드는 데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는답니다. 아름다운 초록색을 자랑하는 과일 케일 그린스무디 빛깔이 여름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케일만 넣은 게 아니라 각종 과일을 다양해서 넣어서 만들었더니 생각보다 맛도 좋답니다. 한 번에 다 먹는 건 아니고요. 한잔씩 아침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면서 상큼하게 아침 시작하셔도 좋겠죠?! 설탕을 첨가한 과일주스에 비해서 케일을 넣고 직접 과일을 넣어 만든 과일 케일 그린스무디가 더 건강에 유익하고 신선해 보이지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