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압력솥 구운계란 만드는 법

황주부 2023. 5. 26. 08:54
반응형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니 이제 반팔을 입을 시기가 되었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을 더욱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이 많은 드는 요즘입니다. 평생 하는 다이어트는 아무래도 계절적인 주기도 있는 것 같아요. 겨울이 되면 옷차림이 두꺼워지고 날씨도 추우니까 조금 느슨해져서 체중이 늘었다가 봄이 시작되면 다시 감량을 위해서 노력하고요. 그래서 저도 식단 조절을 위해 요즘 닭가슴살이랑 샐러드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식이조절 할 때 먹으면 좋은 구운 계란도 만들었어요. 그냥 삶은 계란보다는 구운 계란이 더 쫄깃하고 맛도 좋아서 덜 질리더라고요.
 

구운 계란 만드는 법:

예전에는 맥반석 계란을 구매해서 먹었는데 몇 년 전부터는 그냥 집에서 압력솥을 이용해서 구운 계란을 만들고 있답니다. 약간 번거롭기는 하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만드는 법이 어렵지는 않거든요~ 재료도 정말 간단합니다. 약간의 물과 계란 그리고 다시마와 소금만 있으면 되거든요. 전 계란 15개에 자른 다시마 10장을 넣었고요. 소금은 많이 넣으면 짭조름해져서 더 맛있겠지만 양심상 한 티스푼만 넣었습니다. 물은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200ml 한 컵이면 충분하답니다. 구운 계란을 만들기 위해서 주의할 점! 바로 냉장고에서 달걀을 꺼내어 상온에서 3시간 이상 두는 것이 좋아요. 냉장고에서 꺼내서 바로 만들면 터지는 것들이 많으니 귀찮다고 생각되셔도 꼭 상온에서 꺼내두었다가 만들어주세요. 전 그냥 잠들기 전에 상온에 꺼내두었다가 아침에 눈 떠서 바로 만들었어요. 가정에서 15구 , 20구짜리로 구매하는 계란은 보통 세척을 한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세척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혹시 찜찜하시다면 한번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압력솥을 이용했지만 전기밥솥을 이용해서 만드셔도 됩니다. 압력솥에 물 200ml을 넣고 소금 한 티스푼을 넣은 후에 자른 다시마 10장을 깔아주고요. 그 후에 상온에 충분히 꺼내두었던 계란 15개를 모두 넣어주세요.
 

이제는 기다리기만 하면 맛있는 구운계란이 완성된답니다. 압력솥뚜껑을 닫고 인덕션 위에 올려 화력을 강하게 키워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압력솥 추가 올라갈 거예요~ 추가 다 올라가면 화력을 약하게 조절한 후에 시간을 40분 맞춰주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40분 후에는 인덕션 전원을 끄고 추가 내려가기를 기다리시면 압력솥으로 구운 계란 만들기 끝입니다.
 

집에서 압력솥으로 완성한 구운계란입니다, 찜질방에서 먹는 맥반석 계란보다 색이 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삶은 달걀과 비교하면 훨씬 더 쫄깃하고 맛있답니다. 약간의 소금과 다시마를 넣어서 간도 조금 되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더 맛있게 완성하고 싶으시다면 소금을 더 추가해 주세요~ 샐러드 드실 때 하나씩 추가해서 드시면 단백질 보충도 되고 좋고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아침에 가볍게 구운 계란이랑 우유 혹은 두유에 사과 한 조각 정도만 드시면 가볍지만 속이 허기지지는 않을 겁니다. 편하게 구매해서 드셔도 좋겠지만 구운 계란 만드는 법 압력솥 이용하면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다가오는 여름 저처럼 체중감량을 위한 식이조절과 운동을 시작하셨다면 원하시는 만큼 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꼭 성공하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