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간단 한그릇 참치요리

황주부 2024. 8. 14. 07:27
반응형

오늘이 벌써 말복이라고 하네요, 말복이라 보양식 먹어줘야 하는데 아직도 너무 더우니까 요리하기가 귀찮습니다. 아무래도 오늘 저녁에는 치킨을 주문해서 먹고 복달임음식을 대신해야 할 것 같아요. 아직 아이들 여름방학이라서 돌밥돌밥으로 바쁘신 분들 많으시죠?! 더운 날 복잡한 요리는 자주 하면 지치다 보니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는 게 좋은데요. 그럴 때 제일 만만한 요리 중 하나가 바로 참치마요덮밥이랍니다. 통조림 식품을 자주 먹는 건 건강에 좋지 않겠지만 매일 먹는 건 아니니까 괜찮다 생각하며 참치캔 따서 마요네즈 사브작 뿌려서 쓱싹 비벼서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간편하게 한 끼 해결이죠.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재료 : 참치캔, 후춧가루, 고추냉이, 소금, 마요네즈, 단무지, 계란, 김가루 (생략가능)

캔참치랑 밥만 먹어도 귀찮을 때에는 괜찮지만 그래도 한 끼 먹는 거 조금은 정성을 들여서 먹으면 기분도 좋고 보기에도 좋죠. 일단 참치캔은 뚜껑을 따고 기름을 쫙 빼줍니다. 기름이 있으면 아무래도 느끼할 수 있으니 쫙 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에 기름 뺀 참치 위에 고추냉이 콩알만큼 넣어주고요. 후춧가루도 톡톡톡 뿌려줍니다. 소금도 한 꼬집 넣어주시고요~ 참 소금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만 살짝 넣어주면 간이 더 잘 맞더라고요~ 이제 마요네즈 차례입니다. 마요네즈는 많이 넣으면 느끼하기는 하지만 조금 넣으면 퍽퍽하고 고소한 맛이 적거든요. 일단 4~ 5큰술 정도 먼저 넣으신 후에 한번 드셔보시고 입맛에 맞게 추가하세요. 참, 저는 참치마요 양을 넉넉하게 만들었답니다. 한 끼용으로 만드실 거라면 참치캔 작은 거 85g 하나에 마요네즈 1~2큰술 넣고 만드시면 됩니다.

 

잘 섞어둔 참치마요는 참치마요덮밥으로 먹어도 좋고 샌드위치 만들 때 사용해도 되겠죠? 참치샌드위치 만드실 때에는 오이는 꼭 추가해 주시고요~~ 그럼 다시 돌아와서 참치마요 덮밥을 만들어야죠. 그릇에 밥 올리고 그다음에는 단무지를 잘게 썰어서 올려주세요. 그 후 계란은 스크램블에그로 만들어 주시고요. 밥 위에 스크램블 에그를 살포시 뿌려줍니다.

 

스크램블 에그를 올린 후에는 참치마요를 듬뿍 위에 올려주세요. 적게 넣으면 맛없으니까 3숟가락 정도 넣어주시고요. 김가루가 있으시다면 김가루도 올리시고 없으시면 김가루는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릇에 잘 담아준 후에는 마요네즈를 물약통에 넣어서 보기 좋게 위쪽에 한번 뿌려주시면 간단하지만 보기에는 근사한 한 그릇 요리 참치마요덮밥 완성입니다. 참치마요덮밥 먹을 때에는 다른 반찬은 필요 없고 김치나 깍두기 정도만 곁들이면 되겠죠?!  바쁜 아침시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나 혼자 먹는 점심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여름방학 아이들 점심메뉴로도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