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맥주안주로 좋은 야끼만두 무침 만두 만들기

황주부 2023. 6. 10. 09:27
반응형

"간단 맥주안주 혹은 간식으로 좋은 무침만두 만들기"

분식종류 좋아하시나요? 전 분식류는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떡볶이, 순대, 튀김, 쫄면, 만두 모두요~ 모두 다 좋아하지만 가끔씩 생각나는 메뉴 바로 당면만 들어간 군만두에 빨간 양념이 더해진 무침만두랍니다. 무침만두하면 반포 애플하우스가 생각나지만 뭐 그거 먹으러 거기까지 가기에는 거리가 좀 있으니까 집에서 만들어서 즐기면 되는 거 아니겠어요?! 간식으로 휘리릭 만들어서 먹어도 좋고, 맥주안주로도 딱이지요!

만드는 법:

재료: 당면군만두,  고추장, 케첩, 설탕, 올리고당, 다진 마늘(생략가능), 맛간장, 생수

먼저 군만두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마트에서 파는 속이 꽉 찬 그런 만두 말고 분식집에서 판매하는 당면만 들어간 튀긴 만두 아시죠? 저희 집은 야끼만두는 미리 구매해서 냉동실에 얼려두고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어 먹거든요. 냉동실에 쟁여두면 떡볶이 먹을 때 꺼내어 넣어도 좋고 맥주안주로 제격인 무침만두 만들 때에도 유용합니다. 냉동실에서 야끼만두 10개 꺼낸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8분 저도 구웠습니다.

이제 양념소스를 만들어줄 건데요. 떡꼬치 소스 느낌으로 살짝 매콤하면서 달콤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양념은 넉넉하게 만들어두면 떡꼬치에 발라서 먹어도 좋고, 무침만두가 생각날 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고추장 1.5, 케첩 2, 설탕 1, 올리고당 1.5, 다진 마늘 1/2, 맛간장 1, 생수 3 이렇게 넣고 잘 섞은 후 궁중팬에 넣어서 바글바글 한번 끓여줍니다. 마늘을 싫어하신다면 다진 마늘은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매운 걸 좋아하신다면 고춧가루를 살짝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양념장은 반은 덜어서 그릇에 담아두었고요 남은 반에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운 야끼만두를 넣은 후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볶아주시면 됩니다. 만두는 이미 익은 거라서 오래도록 조리하실 필요는 없고 양념이 촉촉하게 만두에 배어들 정도로만 섞어주시면 된답니다.

제가 만든 건 무침만두 두 번 정도 만들 수 있는 양의 양념장인데 양념소스를 더 넉넉하게 만들어두시면 소떡소떡등 만드실 때 활용하셔도 되고 언제든지 무침만두가 생각날 때에는 에어프라이어에 야끼만두만 살짝 구워서 양념에 잘 버무려주면 되는 거라서 빠른 시간 안에 간단히 맥주안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야끼만두 안에는 특별한 재료 없이 당면만 들어가 있는 건데 이렇게 양념을 더해서 무침만두로 만들어주면 더욱 맛있어지는 느낌입니다. 떡볶이에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먹는 거라는 또 다른 매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간식으로 손색이 없지만 간단한 맥주안주로 특히나 추천드려요. 무침만두 좋아하신다면 미리 야끼만두 구매해서 냉동실에 쟁여두시고, 양념소소도 넉넉하게 만들어 언제든 생각날 때마다 만들어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것 챙겨드시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