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통조림햄 요리 스팸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황주부 2023. 6. 1. 09:10
반응형

김치볶음밥 좋아하시나요? 저희 집에 김치볶음밥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가 있어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스팸을 넣고 또 다음번에는 참치를 넣고 김치볶음밥 자주 만든답니다. 전 그냥 김치만 넣고 만들어도 잘 먹는데 아이들은 좋아하는 식재료를 추가해서 만들어줘야 더 잘 먹는 것 같아요~ 통조림햄 스팸은 명절에 선물 들어온 게 있어서 넉넉한 양이 집에 있거든요. 그래서 최근에는 스팸 김치볶음밥 여러 번 만들어 먹었습니다.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반찬 없을 때 고민 없이 먹기 좋지요!

휘리릭 만들어서 계란프라이 하나 올려주면 아침이나 점심메뉴로 딱이에요.

 

통조림햄 김치볶음밥 맛보장 황금레시피 소개해볼게요~!

재료: 김치 1/8 포기, 통조림햄 1통, 대파 반대, 포도씨유 넉넉히, 참기름 (마지막 단계에 ), 설탕 1, 굴소스 1, 맛술 1, 밥

 

대파는 송송 썰어서 포도씨유를 넉넉하게 두른 후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을 내주면 볶음밥이 더 맛있어지기 때문에 번거롭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하시면 좋답니다. 나중에 파를 넣는 거랑 맛이 달라요!

저는 스팸을 이용했는데 다른 종류의 통조림햄을 사용하셔도 맛에 차이는 없답니다. 끓는 물에 살짝 넣어서 데쳐서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유리용기에 스팸 넣고 끓인 물 부어서 불순물과 기름을 제거해 주세요. 이 과정 역시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이렇게 해주시면 더 깔끔하게 만드실 수 있으니 몇 분만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향이 진하게 올라오고 파기름이 완성되면 김장김치를 송송 썰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김치볶음밥 만들 때에는 푹 익은 김장김치를 이용해서 만드는 게 제일 맛있답니다. 덜 익은 김치는 맛이 덜하고요. 시판 김치를 구매하셨을 경우에는 김치냉장고 혹은 냉장고 안 깊은 곳에 2주 이상 넣어두었다가 요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술 1 숟가락, 설탕 1숟가락 넣고요, 감칠맛을 더해줄 굴소스 1숟가락도 넣었습니다. 볶음밥 만들 때에는 굴소스 넣으면 확실히 더 맛있어요! 설탕은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켜 주고요. 김치가 덜 익은 거라면 설탕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김치만 대략 10분 정도 볶아주다가 이제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쳐준 스팸을 깍둑썰기로 작게 잘라준 후 넣었습니다. 완전히 햄이 익을 때까지 저어가면서 더 볶아주면 됩니다.

 

스팸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잘 볶아준 후 이제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넉넉하게 넣어 잘 섞어줍니다. 참기름을 처음부터 넣는 것보다 마지막 단계에 넣어야 고소한 맛과 향이 더 오래간답니다.

 

제가 만든 통조림햄 김치볶음의 양은 1인분이 아니고 넉넉한 양이랍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일부는 바로 밥을 넣어 볶아서 김치볶음밥으로 즐기고 나머지는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언제든지 꺼내서 밥을 넣고 볶아서 먹을 수 있어요. 미리 만들어두면 바쁜 아침시간에도 편하답니다.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따뜻한 밥보다는 찬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요. 햇반 같은 즉석밥을 넣으실 거라면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말고 바로 넣어서 볶아주세요. 밥이랑 재료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면 스팸김치볶음밥 완성입니다. 만드는 법 어렵지 않고 언제 먹어도 좋은 것 같아요. 아이랑 같이 먹을 거라서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는 추가하지 않았는데 매운 걸 좋아하시면 입맛에 맞게 고추장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에 계란프라이 하나 해서 올리거나 맑은 국이랑 같이 먹으면 간단하지만 맛있고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될 거랍니다. 오늘도 식사 잘 챙겨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