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부라타치즈 먹는 법 브라타 치즈 과일샐러드 만들기

황주부 2023. 3. 30. 09:37
반응형

부라타 Burrata 치즈란?

 

부라타 치즈는 신선한 우유의 맛과 보드러운 질감을 가진 치즈로 모짜렐라 속 우유 크림을 머금은 반전 매력을 뽐내는 치즈랍니다. 원형의 공모양으로 지방함량이 70% 이상이며 흰색입니다. 모차렐라와 크림의 혼합으로 만든답니다. 신선한 상태에서 먹는 치즈이기 때문에 48시간 안에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먹기 30분 ~1시간 전에는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에 두었다가 먹는게 좋구요. 냉동제품의 경우 냉장고에서 해동한 후 실온에 두었다가 먹으면 되고요. 짠맛은 거의 없고 담백하고 아주 은은하게 단맛이 돌고 버터처럼 부드러워서 부담 없이 먹기 좋은데요. 부라타 치즈 먹는 법으로 샐러드나 파스타의 풍미를 더할 때 곁들이면 좋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 소금, 후추 정도만 뿌려서 상큼한 방울토마토와 바삭하게 구운 바게트 같은 빵이랑 곁들여 먹으면 굿! 프렌치토스트 위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던걸요. 제철 과일 샐러드 위에 곁들여서 먹어도 잘 어울려요!

 

부라타치즈 과일 샐러드 만들기:

 

재료: 부라타 치즈 1개,청포도 8~10알 ,딸기 5~6알,루꼴라 한줌,바질 약간,올리브오일 1Ts,꿀 1Ts,발사믹 식초 1Ts,소금, 후추

 

접시에 루꼴라잎-딸기-포도 올라간 사진
발사믹식초꿀올리브오일 사진
부라타치즈과일샐러드사진

루꼴라와 바질은 깨끗하게 세척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접시에 루꼴라랑 바질을 올리고요.없으면 아무 샐러드 야채나 준비하세요~생략해도 상관은 없답니다. 그래도 초록잎 야채를 곁들이는걸 추천드려요~ 깨끗하게 세척해서 물기를 빼둔 딸기 & 청포도는 반 잘라 준비합니다. 접시에 예쁘게 딸기랑 청포도를 올려요~ 딸기나 청포도 대신에 여러가지 컬러의 방울 토마토나 오렌지등 상콤하면서 달콤한 과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제 올리브오일에 발사믹 식초 그리고 꿀을 섞어 준비하고요. 부라타 치즈를 꺼내 가운데 올린 후,소금, 후추 톡톡 뿌리고 미리 섞어둔 올리브오일 + 발사믹 식초 + 꿀을 살짝 뿌려주면 완성입니다.발사믹 식초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달달한 발사믹 글레이즈 살짝 뿌려서 드세요~. 개인적으로 부라타치즈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선 아주 간단하게 올리브오일에 소금, 후추만 뿌리는걸 선호합니다.

 

포도딸기샐러드에 부라타치즈올라간 사진

부라타치즈 과일샐러드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단시간에 손쉽게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부라타치즈 과일 샐러드 덕분에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네요.  부라타치즈 먹는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식빵 노릇하게 구워서 그 위에 브라타치즈 올리고 꿀이나 올리브오일만 뿌려 먹어도 맛있어요! 저 처럼 과일샐러드에 곁들여서 드셔도 좋구요,  제철 과일샐러드 위에 올리면 특별한 다른 재료가 더 없어도 보기에 근사하니 손님 초대 요리나 홈 파티 요리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