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소고기 야채 볶음밥 & 소고기 유부초밥 만들기

황주부 2023. 8. 25. 08:40
반응형

소고기볶음밥:

볶음밥 좋아하시나요? 메인요리를 하기 귀찮은 날에는 볶음밥을 만들어 한 끼 해결하면 편하고 좋죠!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다양한 볶음밥 자주 만드실 텐데요. 오늘은 소고기 볶음밥 만드는 법을 소개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김치볶음밥을 제일 좋아하지만 아이들이 어릴 경우에는 김치도 매워서 잘 먹지를 못하죠. 성장기 아이들 영양을 생각해서 소고기를 넣은 볶음밥을 만들어주면 맵지 않아서 잘 먹는답니다. 미리 소고기야채볶음을 만들어둔다면 바쁜 아침시간에도 뚝딱 한 끼 차려줄 수 있고요.

 

소고기야채볶음밥 베이스 만들기:

재료: 소고기 다짐육 200g, 애호박 1/4개, 양파 반 개, 파프리카 반개, 대파 1/4대, 맛술 1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5큰술, 올리고당 1Ts, 요리유 약간

소고기 밑간: 생강술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 후추 톡톡톡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편이랍니다. 먼저 소고기 다짐육을 준비하시고요. 키치타월 위에 고기를 올려서 핏물이 빠질 수 있도록 합니다. 소고기에 밑간을 해줘야 더 맛있어요~! 생강술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 후추 톡톡톡 넣어준 후에 고기에 밑간을 해서 20분 정도 재워둡니다. 안에 넣는 야채는 집에 있는 채소 어떤 것이든지 다 활용가능하죠~ 대파는 파기름을 내서 만들어야 하니까 꼭 준비해 주세요. 대파 1/4대는 송송 썰고 궁중팬에 기름을 두른 후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향이 올라오면 밑간 해둔 소고기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와 애호박은 잘게 썰어서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버섯을 곁들여도 좋아요! 소고기 & 애호박 & 양파가 다 익으면 이제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이제 간을 해줘야죠, 소고기 비린맛을 한번 더 잡아주기 위해서 맛술 한 큰 술을 넣고, 간장도 한 큰 술 넣어줍니다. 볶음밥에는 굴소스가 빠질 수 없죠, 굴소스고 넣어서 볶아주세요. 만약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추가하시고요. 마지막으로 올리고당 한 큰 술 넣어주면 소고기 볶음밥 베이스 완성입니다. 이걸 한 번에 다 사용하지는 않을 거고요. 한번 먹을 만큼만 남기고 남은 소고기 야채볶음은 유리용기에 넣어 보관해서 활용합니다. 찬밥 한 공기를 넣고 잘 볶아주시면 소고기 야채 볶음밥 완성이죠~ 미리 소고기야채볶음밥 용 베이스를 만들어두면 바쁜 아침에 휘리릭 밥 넣고 볶기만 하면 된답니다. 다른 반찬은 필요 없고 국이나 깍두기 같은 김치만 곁들으면 한 끼 식사 해결입니다.

 

소고기 유부초밥:

저는 소고기야채볶음을 한번에 여러 번 먹을 분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남은 걸로는 소고기 유부초밥을 만들었어요. 유부초밥은 그냥 만들어도 물론 맛있지만 야채와 소고기를 넣고 만들면 더욱 영양이 풍부해지기 때문에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주말아침 메뉴로 소고기야채볶음밥 혹은 소고기 유부초밥 어떨까요?!  일주일 중에 주말이 제일 기다려지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행복한 금요일 그리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