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채소 맛있게 먹는법 야채튀김 만들기

황주부 2023. 8. 22. 08:15
반응형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채소를 편식하는 모습에 약간의 갈등상황이 종종 벌어지는 것 같아요. 저희 집 아이도 유아시절까지는 그래도 주는 대로 야채를 잘 먹더니~ 클수록 싫어하는 채소가 늘어나더군요. 그래도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는 채소를 잘 먹는 편이지만요~ 비타민도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야채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많지만 그중에 언제 먹어도 누가 먹어도 맛있는 건 바로 야채튀김 아닐까요? 튀김요리는 무엇을 이용해도 웬만하면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우스개 소리로 신발을 튀겨도 맛있을 거라고 하잖아요~ 튀기고 치우는 게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마음먹고 만들면 좋아요~! 

야채튀김 만드는 법:

재료: 양파, 애호박, 당근, 깻잎, 고구마, 튀김가루 1, 탄산수, 얼음, 튀김유, 소금

야채는 집에 있는 거 무엇이든 상관없지만 기본적으로 고구마가 들어가는 게 좋아요! 저는 양파 반 개, 애호박 1/3개와 당근 1/3개 넣고 깻잎 한 묶음과 고구마 큰 거 한 개를 준비했답니다. 튀김가루 1컵이랑 탄산수와 얼음도 준비했지요!

고구마, 애호박, 양파, 당근, 깻잎은 잘게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바삭한 튀김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산수와 얼음을 준비하시면 좋아요~ 채 썬 야채에 튀김가루 1컵 넣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탄산수와 얼음을 넣으면서 잘 섞어 튀김 하기에 좋은 반죽을 완성합니다.

채소반죽은 잘 섞어주고, 궁중팬을 준비해서 튀김유를 넉넉하게 부어줍니다. 기름 온도가 올라가면 이제 튀겨줄 차례입니다. 기름 온도는 튀김옷 살짝 넣었을 때 소리를 내면 튀겨지면 적당한 거예요~ 타지 않게 노릇노릇하게 튀겨주면 완성인데요. 야채튀김은 한번 튀기는 것보다는 두 번 튀기면 더욱 바삭하고 맛있어요. 한번 튀겨준 후 식혀두었다가 다시 한번 튀겨주었어요. 갓 만든 채소튀김은 그냥 드셔도 좋고 간장+ 물+식초+설탕+깨를 넣어 간장양념을 준비해서 콕 찍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여러 가지 야채를 넣고 만들었지만 깻잎만 튀겨도 맛있고 고구마튀김은 말할 필요가 없죠~ 채소튀김 만드시면 떡볶이 먹을 때 같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튀김요리는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만들어 두면 아이들도 정말 잘 먹죠~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로 고민 중이시라면 채소 맛있게 먹는 법으로 야채튀김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