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요리

에어프라이어 어묵구이 만들기 간단 술안주 요리

황주부 2024. 1. 27. 08:46
반응형

겨울이라서 추운 건 당연하지만 요 며칠은 정말 추웠던 것 같아요! 밖에 나가서 걷다 보면 밖에서 오랜 시간 있다가는 동상이 걸릴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더군요. 너무 추운 계절에는 가볍게 술 한잔 하는 것도 이왕이면 집이 좋은 것 같아요. 금요일이나 토요일밤이 되면 집에서 가볍게 맥주나 하이볼 한잔 마시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죠. 술안주 요리로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기도 하지만 밖에서  추위에 떨며 에너지 소진하고 나면 아무것도 하기 싫기도 한 겨울날에는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것도 좋죠.  간단한 술안주 메뉴로 에어프라이어 어묵구이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에어프라이어 어묵구이 만들기 :

재료: 어묵 4~5장, 설탕, 포도씨유, 마요네즈, 간장, 청양고추

간단 술안주로 추천하고 싶은 에어프라이어 어묵국이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혼술용으로 만드신다면 어묵 2장 정도만 구우셔도 되고요, 넉넉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어묵 4~5장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사각어묵은 길게 잘라주시면 되는데 1.5~2cm 간격으로 길게 잘라주세요. 그 후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어묵 기름등을 한번 제거해 줍니다. 귀찮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이제 아주 간단하게 양념을 추가해 줄 거랍니다.  짭조름한 걸 좋아하신다면 간장을 살짝 추가해 주시고요 아니라면 설탕 반 큰 술과 포도씨유 한 큰 술을 어묵에 넣어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이제 굽기만 하면 됩니다!

 

종이 포일을 깔아준 후 그 위에 어묵들이 달라붙지 않게 잘 올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굽는 온도와 시간은 사용 중인 에어프라이어 혹은 오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180도에서 5분 구워준 후 뒤집에서 다시 5분 구워주면 된답니다. 대략 180도 10분이면 먹음직스러운 어묵구이 완성할 수 있어요. 다만 한 번에 4장을 다 굽기는 힘들어요. 전 2번에 걸쳐서 구웠답니다. 완성된 어묵구이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왕이면 소스를 준비하면 더욱 좋죠! 그래야 더 술안주 느낌도 나는 것 같아요! 소스는 마요네즈에 간장과 설탕을 살짝 넣고 청양고추 송송 썰어서 넣었답니다. 그냥 마요네즈에 찍어서 먹어도 좋고, 스리라차 마요도 좋지요!

에어프라이어에 잘 구워준 어묵은 기름에 튀긴 어묵튀김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면서도 쫄깃하면서 달콤 짭조름해서 간단 술안주로 부담 없이 먹기 좋답니다.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요! 간단한 홈술안주 찾고 계신다면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어묵구이 어떨까요?!

반응형